‘월간과자’는 매월 선정된 테마에 따라 과자를 큐레이팅해 정기적으로 배송하는 과자 구독 서비스로, 작년 6월 200개 한정판으로 첫 선을 보인 후 3시간 만에 완판되며 예사롭지 않은 소비자 반응을 보였다. 이후 8월 500개, 11월 1천개의 한정 수량이 모두 조기 완판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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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제과의 과자 정기 구독 서비스 ‘월간과자’가 최근 진행한 롯데홈쇼핑 모바일 라이브 방송에서 3천개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완판됐다. (롯데제과 제공) |
롯데제과는 ‘월간과자’ 출시 이후 매회 수량을 점차 늘리고 규격을 이원화 하는 등 소비자 니즈에 맞춰 조금씩 변화를 주며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여갔다.
‘월간과자’에 대한 인지도도 점차 높아지며 이달 22일, 출시된지 약 반년 만에 15배 수량인 3천개의 물량이 1시간만에 완판됐다. 이날 롯데홈쇼핑 모바일 라이브 방송의 시청자 수도 약 2천 500명에 달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롯데제과는 지금까지 한정 수량을 뒀던 ‘월간과자’를 정기적인 서비스로 전환, 자사몰 ‘롯데스위트몰’을 통해 상시 판매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제과는 향후 과자뿐만 아니라 빙과류, 빵류 등을 통합시킨 구독 서비스도 개발하는 등 다양한 상품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제과는 지금까지 한정 수량을 뒀던 ‘월간과자’를 정기적인 서비스로 전환, 자사몰 ‘롯데스위트몰’을 통해 상시 판매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제과는 향후 과자뿐만 아니라 빙과류, 빵류 등을 통합시킨 구독 서비스도 개발하는 등 다양한 상품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