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하나로 1억 이상 벌었다"… 현대해상 유튜브서 대박친 이것은?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사진=현대해상
현대해상이 21일 '보험의 현답! 간편한355건강보험' 광고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2000만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준으로 구글에서 한국에 책정한 유튜브 광고 수익 단가가 1만회당 40.1달러, 한화로 5만2000원이라는 것을 감안했을 때 최대 1억400만원을 번 셈이다. 현대해상은 영상 수익 확보, 상품 홍보 등 두 마리 토끼를 잡는데 성공했다.

백발의 노신사가 한 건물에 익숙함을 느끼는 모습으로 시작하는 이번 광고는 현대해상이 지난 1월 '세상 놀라운 보험의 현답'을 키 메시지로 제작한 총 3편의 디지털 광고영상 중 하나다. 유병자도 간편하게 보험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는 내용을 위트있게 풀어낸 광고다.

더불어 다양한 특약들로 꼼꼼하게 연쇄 할인을 강조한 '자동차보험' 편과 생활 밀접형 보장 혜택을 현실적으로 표현한 '주택화재보험' 편도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3편의 캠페인 광고 영상 유튜브 조회수 합계가 총 3500만뷰를 넘기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짧은 광고지만 고객을 위하는 현대해상의 진심을 전하고자 노력했다"며 "많은 관심과 사랑을 주신 고객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전민준
전민준 minjun84@mt.co.kr

안녕하세요 머니S 전민준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33%
  • 67%
  • 코스피 : 2558.81상승 4.1218:25 05/26
  • 코스닥 : 843.23하락 4.4918:25 05/26
  • 원달러 : 1324.50하락 1.518:25 05/26
  • 두바이유 : 75.33하락 1.3918:25 05/26
  • 금 : 1944.30상승 0.618:25 05/26
  • [머니S포토] 하루 앞으로 다가온 부처님 오신 날
  • [머니S포토] 민주당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투기는 방사능 테러다!'
  • [머니S포토] 김웅 부총재보 "올해 중반까지 국내 물가상승률 둔화"
  • [머니S포토] '경제개발 60주년 컨퍼런스' 추경호 부총리, 역대 경제사령탑 에스코트
  • [머니S포토] 하루 앞으로 다가온 부처님 오신 날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