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진어묵,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수산가공식품 3년 연속 1위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삼진어묵이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사진=삼진어묵
삼진어묵(대표 박용준)은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수산가공식품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삼진어묵은 반찬용이었던 어묵을 베이커리 형태의 간식용으로 개발해 전국적으로 어묵 열풍을 일으키는 등 어묵 시장의 저변을 넓히는 데 앞장서왔다. 또, 온라인 판매 플랫폼 '아마존' 랭킹 기준 미국 내 인기 한국식품 톱10에 이름을 올리며 '어묵의 세계화'를 향해 도약하고 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브랜드가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력을 지수화한 것으로, 국내 각 산업의 제품과 서비스 대상 브랜드 파워를 가늠하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 중순까지 서울시와 6대 광역시(부산,대구,광주,울산,대전,인천)에 거주하는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대한민국 남녀 소비자 12,300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면접 조사를 거쳐 부문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했다. 이 조사에서 올해 70주년을 맞은 삼진어묵이 수산가공식품 부문 3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삼진어묵은 3년 연속 1위 브랜드 선정을 기념하기 위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진어묵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이벤트 게시물 내 축하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 삼진어묵 공식 온라인몰에서도 오는 4월부터 관련 프로모션 진행을 계획하고 있다.

삼진어묵박용준 대표는 "고객과 함께한 지 70년이 되는 해에,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를수상하게 되어 더욱 의미있다" 며, "보다 성장하고 발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것임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부산=김동기
부산=김동기 moneys3927@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s 영남지사 김동기 기자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571.72하락 5.413:36 06/01
  • 코스닥 : 861.86상승 4.9213:36 06/01
  • 원달러 : 1321.30하락 5.913:36 06/01
  • 두바이유 : 72.25하락 2.713:36 06/01
  • 금 : 1982.10상승 513:36 06/01
  • [머니S포토] 2023년 BOK 국제컨퍼런스, 대화 나누는 이창용 한은 총재
  • [머니S포토] 긴장되는 수능 첫 모의평가
  • [머니S포토] 김주현 "금융중심지 육성위해 규제·제도 과감히 정비"
  • [머니S포토] 2023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 [머니S포토] 2023년 BOK 국제컨퍼런스, 대화 나누는 이창용 한은 총재

칼럼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