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올부터 센카·오레오까지… 핫한 주말 성수동 팝업스토어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크리스챤 디올 뷰티는 오는 6월4일까지 성수동 '플라츠2'에서 '미스 디올 서울 전시&팝업'를 개최한다. /사진=크리스챤 디올 뷰티
유통업계가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추구하는 MZ세대(1980년대와 2000년대 초반 출생)를 겨냥한 '팝업스토어'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번 주말 MZ세대 핫플레이스로 꼽히는 성수동에서 열리는 팝업스토어 3곳을 소개한다.


크리스챤 디올 뷰티, '미스 디올 서울 전시&팝업'


크리스챤 디올 뷰티는 오는 6월4일까지 성수동 '플라츠2'에서 '미스 디올 서울 전시&팝업'을 개최한다.

'미스 디올 서울 전시&팝업'은 ▲야외 정원 ▲미스 디올 전시동 ▲미스 디올 팝업 부티크 등 3개의 공간으로 구성됐다. 크리스챤 디올의 꽃과 정원에 대한 열정과 함께 하우스의 대표 여성 향수 '미스 디올'의 풍부한 스토리와 유산들을 감상하고 특별한 후각적 뷰티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미스 디올'과 '예술'의 특별한 만남으로 탄생하게 된 9명의 세계적인 여성 아티스트들의 설치 작품과 회화 작품들도 일본과 프랑스에 이어 한국에서 직접 감상할 수 있다.

'미스 디올 서울 전시&팝업'은 디지털 사전 예약 또는 현장에서 등록해 방문이 가능하다. 주중(월~목)은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7시30분까지, 주말(금~일)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시간대 별로 운영된다.

'미스 디올 팝업 부티크'에서 제품을 구매할 시 금액대별 특별한 혜택과 함께 디올만의 꾸뛰르 감성이 돋보이는 특별한 아트 오브 기프팅 포장 서비스가 제공되며 모든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미스 디올 & 소바쥬 향수를 체험할 수 있는 기프트를 증정한다.


쿠팡X센카, 브랜드 팝업스토어 '지우는 연구소'


쿠팡은 뷰티 브랜드 '센카'와 협업해 20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성수동 갤러리 더봄에서 팝업스토어 '지우는 연구소'를 연다. /사진=쿠팡

쿠팡은 뷰티 브랜드 '센카'와 협업해 팝업스토어 '지우는 연구소'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쿠팡을 통해 센카를 판매하는 행사를 연다. 팝업스토어는 20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성수동 갤러리 더봄에서 열린다.

팝업스토어 '지우는 연구소'는 센카 퍼펙트 휩 론칭 20주년을 기념해 열렸다. 센카 퍼펙트 휩은 올 1분기 쿠팡에서 가장 많이 팔린 클렌징 폼 상품이다. 팝업스토어에는 ▲퍼펙트 휩 페이셜 워시 A ▲퍼펙트 휩 화이트 클레이' 등 퍼펙트 휩 라인 상품 5종이 준비됐다.


팝업스토어는 새로워진 퍼펙트 휩의 모든 제품과 거품 체험, 퀴즈, 럭키드로우,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 요소를 갖췄지만 계산대는 없다. 행사 상품은 쿠팡을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다. 행사장은 상품을 직접 경험해보고 쿠팡으로 구매하도록 설계됐다.

행사장 내 QR코드를 통해 쿠팡에 접속한 고객에게는 특별 혜택도 제공한다. 쿠팡 와우 회원이라면 구매 금액에 상관없이 무료배송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고객은 구매한 상품을 번거롭게 들고 다니는 대신 주문한 다음 날 로켓배송으로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동서식품, 오레오 111주년 기념 팝업스토어


동서식품이 오는 6월18일까지 한 달간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오레오(OREO)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사진=동서식품
동서식품은 '오레오 데이'(5월25일)를 맞아 오는 6월18일까지 한 달간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오레오(OREO)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1912년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쿠키인 오레오 탄생 111주년과 세계 1위 비스킷 달성(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 기준)을 기념해 기획됐다. '오레오의 111번째 생일 파티'를 콘셉트로 공간마다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팝업스토어는 ▲웰컴존 ▲커넥트존 ▲플레이존 등 총 3개의 공간으로 구성됐다. 먼저 웰컴존에서는 대형 오레오 포토존과 오레오의 111번째 생일을 축하하는 메시지 월을 만날 수 있다. 커넥트존에는 대형 오레오 젠가, 오레오 미니골프, 오레오 바운스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이 준비돼 있으며 키링, 리유저블 컵, 접시 등 다양한 오레오 굿즈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플레이존에는 오레오 쿠키를 직접 꾸며보는 '나만의 오레오 만들기' 코너와 대형 LED 볼풀, 포토부스 등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각 공간별로 진행되는 스탬프 이벤트에 참여하면 오레오 쿠키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조승예
조승예 [email protected]

안녕하세요 머니S 산업2부 유통팀 조승예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465.07상승 2.118:05 09/27
  • 코스닥 : 841.02상승 13.218:05 09/27
  • 원달러 : 1349.30상승 0.818:05 09/27
  • 두바이유 : 93.12하락 2.9818:05 09/27
  • 금 : 1847.20하락 18.918:05 09/27
  • [머니S포토] '고향 잘 다녀올게요'
  • [머니S포토] D-1 추석 연휴, 붐비는 승차권 현장 발매소
  • [머니S포토] 대한상의 찾은 방문규 "ESG·新기업가 정신 등 선제적 대응 감사 드려"
  • [머니S포토] SKT '자강·협력' 투 트랙, AI 피라미드 전략 추진
  • [머니S포토] '고향 잘 다녀올게요'

칼럼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