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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에서 고객서비스를 총괄했던 김지섭 전 부사장이 메르세데스-벤츠 미국 법인의 고객서비스 부문 총괄로 승진해 5월부터 활동을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26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에 따르면 김지섭 메르세데스-벤츠 USA 고객서비스 부문 총괄(이하 미국 고객서비스 총괄)의 승진은 한국인 중 메르세데스-벤츠 해외 주요 법인의 첫 번째 '총괄급' 승진 사례다. 김지섭 미국 고객서비스 총괄은 기존 독일 본사의 해외시장관리 1 본부장 역할에 이어, 메르세데스-벤츠 USA 법인으로 자리를 옮겨 미국 전역의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의 정비 및 고객서비스 부문을 총괄한다.
김 총괄은 2015년부터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고객서비스 부문을 진두지휘했다. 미국 법인에서는 그가 한국에서 쌓아 올린 성공적인 '고객 중심' 철학과 노하우를 미국 시장에 반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재직 시절 김 총괄은 모든 고객에게 럭셔리 제품에 걸맞은 서비스 만족을 전하기 위해 시대 상황이나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토록 강조했으며 고객 관점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적시에 운영했다.
그는 1999년 연세대학교 기계공학과 졸업 후 2002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관련 커리어를 시작했으며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에서 영업, 마케팅 및 제품전략기획, 고객서비스 및 부품 영업, 마케팅 등 다양한 역할을 두루 수행했다. 2015년 부사장 승진함과 동시에 국내 고객서비스 부문을 총괄했다.
2020년에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사장 직무대행을 수행한 바 있으며 2021년 독일 본사로 자리를 옮겨 해외시장관리 1 본부장 역할을 수행했는데, 한국인 최초 본사의 부사장급 부임 사례다. 해당 기간 해외 주요 5개 지역의 시장 관리를 총괄하며, 해당 시장의 전동화 전환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