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월 코리아투어 포스터 /제공=아디다스
존월 코리아투어 포스터 /제공=아디다스

미국프로농구(NBA) 덩크슛 챔피언 출신의 존월(24·워싱턴 위저즈)이 국내 농구 유소년을 위한 특별한 시간을 마련했다.

28일 아디다스 주최로 서울 서대문구 명지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존월과 함께하는 Take On Summer Tour 유소년 농구 클리닉’이 열렸다.

이날 행사는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주최했다. 월은 명지 중·고등학교 농구부 학생 30명에 자신의 농구 비결을 아낌없이 전수했다.

특히 존월은 기본기를 강조하면서 자신만의 공격과 방어 기술을 가르쳤다. 직접 공을 들고 시범에 나서는가 하면 농구부 학생들의 실수로 흐른 공을 직접 주워오는 등 적극적인 자세로 행사의 분위기를 밝게 만들었다. 부상으로 다리는 절룩거렸지만 농구부 학생들 교육에 열정을 다했다.

행사에 참가한 존월은 "어린 선수들이 아침부터 집중력을 갖고 임해서 정말 고맙다"며 "가능성이 높은 선수가 많으므로 한국 농구도 크게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월은 이날 오후 2시부터 영등포 스퀘어 1층에서 네이버 파울 아웃 공개방송에 참가할 예정이다. 방송 후에는 참석자를 대상으로 사인회 및 포토타임을 가진다. 오후 6시 존월은 아마추어 선수들의 덩크 콘테스트 심사위원으로 참여할 계획이며 9시에는 이태원 아디다스 매장에서 사인회를 가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