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이 11일 정동영 전 통일부 장관을 비롯해 주승용 원내대표, 유성엽 의원 등 19명을 단수 공천했다.

국민의당 정연정 공천관리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 기자회견을 통해 전국 24개 선거구에 대한 단수공천 및 경선 후보자 명단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국민의당은 ▲서울 3명 ▲경기 8명 ▲충북 1명 ▲충남 2명 ▲전북 3명 ▲전남 1명 ▲경남 1명 등 총 19명을 단수 공천했다. 서울 송파병 등 5개 선거구는 경선지로 결정했다.


이날 단수공천을 확정한 국민의당 현역 의원은 총 3명이다. 전북의 경우 ▲군산 김관영 의원 ▲정읍고창 유성엽 의원 등 현역 2명을 단수공천 했다. 전남은 ▲여수을 주승용 의원을 단수 공천했다. 정동영 전 통일부 장관은 전북 전주병에 단수공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국민의당은 또 서울·전북·전남 등 5개 지역을 경선지역으로 확정했다. 경선확정 지역은 ▲서울 송파병 ▲전북 익산갑 ▲전북 익산을 ▲전북 남원·임실·순창 ▲전남 순천 등이다. 특히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해 국민의당에 합류한 전정희 의원의 지역구인 전북 익산을이 경선지역으로 선정 돼 전 의원과 조배숙 전 의원 등이 경선을 치르게 됐다.

다음은 국민의당 단수공천 확정자 및 지역구 경선후보 명단이다.

□단수 지역(19곳)


▲서울 용산 곽태원
▲서울 도봉을 손동호
▲서울 영등포을 김종구
▲경기 수원정 김명수
▲경기 광명갑 서현준
▲경기 평택을 이계안
▲경기 남양주갑 유영훈
▲경기 남양주을 표철수
▲경기 군포을 정기남
▲경기 용인을 권오진
▲경기 고양병 장석환
▲충북 청주청원 신언관
▲충남 천안을 정재택
▲서산태안 조규선
▲전북 전주병 정동영
▲전북 군산 김관영
▲전북 정읍고창 유성엽
▲전남 여수을 주승용
▲경남 안동 박인우

□경선 지역(5곳)

▲서울 송파병 박병권·윤정희·차성환·고재용
▲전북 익산갑 정재혁·고상진·배승철·이한수
▲전북 익산을 전정희·김연근·조배숙·박기덕
▲전북 남원·임실·순창 이용호·이성호·김원종
▲전남 순천 구희승·박상욱·손훈모

국민의당 정연정 공천관리위원회 대변인이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제2차 공천 심사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자료=뉴스1
국민의당 정연정 공천관리위원회 대변인이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제2차 공천 심사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자료=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