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이 프리미엄 통합브랜드 ‘초이스 엘 골드’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초이스 엘 골드는 유통시장이 성숙되고 차별화된 고급 상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가 증가함에 따라 이에 부응하기 위해 롯데가 유통계열사와 제조계열사의 역량을 한데 모아 만든 브랜드다.

상품의 기획 단계부터 롯데마트, 롯데슈퍼, 세븐일레븐 등이 참여해 현장에서 얻은 소비자들의 의견을 제품에 반영했다.



롯데, 계열사 역량 한데 모은 프리미엄 통합브랜드 ‘초이스 엘 골드’ 출시

또한 제품 생산은 롯데제과, 롯데푸드, 롯데칠성과 이들의 우수 협력사가 함께 진행해 제품의 품질을 전문점 상품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노력했다.

초이스 엘 골드 제품은 롯데마트, 롯데슈퍼, 세븐일레븐 등 롯데의 다양한 유통망을 통해 공급된다.

롯데 측은 선택과 집중을 통해 소품목의 제품을 개발해 제품의 품질을 높이는 동시에 가격을 합리적인 수준으로 유지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출시된 초이스 엘 골드 상품은 컵라면, 파스타 등 10종으로 다양한 유통 채널에서 판매 가능한 가공식품들로 이루어졌다.

우선 컵라면인 ‘강레오 셰프의 찌개라면’ 2종(김치·부대찌개)은 유명 셰프인 강레오씨의 레시피를 활용해 해당 찌개 고유의 맛을 살린 점이 특징이다.

초이스 엘 골드 파스타는 이탈리아산 건면과 함께 이탈리아 전통 요리법인 쏘테(불을 활용해 강하게 볶는 요리법)를 활용해 제작됐다. 특히 조개, 마늘칩 등 원물을 첨가해 간편한 조리로 전문점 수준의 파스타를 구현해낼 수 있게 만들었다. 

롯데는 하반기에 초이스 엘 골드 품목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상품 공급을 백화점, 면세점을 비롯해 닷컴, 아이몰 등 롯데의 온라인 채널로 확대해 핵심 콘텐츠로 육성할 계획이다.

오재용 세븐일레븐 상품 2부문장(상무)은 “초이스 엘 골드는 상품 가치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롯데의 역량을 집대성해 만든 브랜드”라며 “앞으로 경쟁력을 지닌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동시에 판매채널을 다변화해 롯데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