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 O2O 기업 '야놀자'가 숙박업 창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중소형 호텔 창업 과정 5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중소형 호텔 창업 과정’은 지난해 5월에 신설돼 현재까지 총 89명의 수료자를 배출했으며, 이 중 15명이 수료 후 중소형 호텔을 오픈했다. 지역은 서울을 비롯해 부천, 광명, 안동, 광주 등 전국에 걸쳐 다양하게 분포돼 있다.

중소형 호텔 창업과정 5기 교육 과정은 시장조사와 상권분석, 인테리어와 시공, 채용과 인력관리, 시설관리, 서비스노하우 등의 기초 교육과 세무, 대출 및 부동산, 마케팅 특강 및 숙박시설 견학 등의 실무 교육 등 총 10회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창업의 모든 것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창업의 모든 것

주제별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직접 강의를 진행하며,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상권분석부터 객실 관리 노하우까지 현장 중심의 실습형 교육도 실시한다.

야놀자는 중소형 호텔 창업 과정 수료생 전원에게 다양한 특전을 제공할 예정이다. 원활한 창업 준비를 위해 숙박업 창업 준비 단계에서 야놀자만의 노하우가 담긴 컨설팅을 무료 지원하고, 전문가 및 선배 창업자와의 네트워킹 모임을 지원한다.

교육 신청은 오는 9월 13일까지 야놀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참조.
교육은 9월 26일부터 10월 28일까지 주 2회씩 5주간 진행되며, 교육 장소는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야놀자 본사와 서울 시내 호텔과 모텔 등의 현장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수강료는 125만 원이며, 8월 31일까지 등록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