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컷’은 프리미엄 소고기 ‘엑셀비프(Excel®)’를 부위별로 소분 포장한 소고기다. 소고기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브랜드를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브랜드 소고기로 출시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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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1인 가구 증가 및 식품 소량 구매 트렌드에 따라 육류 제품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수요가 늘어 온라인 판매를 더 확대하게 되었다. 여기에 배달 문화 활성화로 소고기도 집에서 신속하게 배송받을 수 있는 온라인 판매처가 확대됨에 따라 신선식품 쇼핑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GS 프레시 몰’에서 추가 판매된다.
GS프레시몰에서 선보이는 ‘엑셀컷’은 1인 가구와 MZ 세대를 공략해 인기 부위뿐만 아니라 특수부위까지 다양하게 판매한다. 대중적인 부채살과 목살을 비롯해 우삼겹, 살치살 등도 1인분 포장 제품으로 판매한다.
GS프레시몰에서 선보이는 ‘엑셀컷’은 1인 가구와 MZ 세대를 공략해 인기 부위뿐만 아니라 특수부위까지 다양하게 판매한다. 대중적인 부채살과 목살을 비롯해 우삼겹, 살치살 등도 1인분 포장 제품으로 판매한다.
특히, GS 프레시몰 런칭 주력 제품인 ‘칼집 부채살’은 편리함을 추구하는 MZ세대의 특성을 반영, 빠르고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부채살에 칼집을 넣어 급속 냉동했다. 신선함과 간편함을 동시에 잡은 제품으로 1인 가구에 인기가 많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엑셀컷은 해썹(HACCP)인증을 받은 육가공 시설인 IPC(Icheon Processing Ceter)에서 안전하게 생산되며 소고기의 신선도 유지를 위한 포장법을 적용했다. 냉장제품은 외부 공기에 존재하는 미생물의 침입을 차단하는 고급 진공 포장법인 ‘다프레시 (Dafresh)’ 방식으로, 냉동제품은 ‘진공/트레이(tray)’ 방식으로 포장 판매한다.
엑셀비프 관계자는 “1인 가구가 증가하고 배달 문화가 대중화되면서 고품질 브랜드 소고기를 소량씩 구매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엑셀컷’을 출시하게 됐다”며 “신선식품 온라인 몰을 선도하는 GS 프레시몰에서 추가로 선보임에 따라 더 많은 소비자가 엑셀컷을 경험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엑셀비프 관계자는 “1인 가구가 증가하고 배달 문화가 대중화되면서 고품질 브랜드 소고기를 소량씩 구매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엑셀컷’을 출시하게 됐다”며 “신선식품 온라인 몰을 선도하는 GS 프레시몰에서 추가로 선보임에 따라 더 많은 소비자가 엑셀컷을 경험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