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우디가 공식 웹사이트와 고객용 앱인 ‘마이 아우디 월드’에서 이용 가능한 실시간 상담 서비스 ‘아우디 라이브챗’ 과 ‘아우디 금융계산기’ 서비스를 출시한다./사진=아우디 |
‘아우디 라이브챗’은 메신저 형태의 실시간 온라인 상담 서비스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채팅창을 통해 아우디 상담원에게 차 및 서비스에 대한 실시간 문의가 가능하다. 대화 중 잠시 로그아웃이 되더라도 다시 이전 상담 내용을 이어갈 수 있다.
‘아우디 금융계산기’는 고객이 구매를 희망하는 차의 세금과 금융 상품별 비용을 각각 계산하는 불편함을 줄여 자세하면서도 이해하기 쉽게 차 가격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자동차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은 언제든지 아우디 공식 웹사이트 또는 ‘마이아우디월드’ 앱에서 시뮬레이션을 통해 비용을 확인하고 비교할 수 있다.
‘아우디 금융계산기’ 에는 자동차마다 금융 조건이 미리 설정돼 모델 및 할부 기간만 선택하면 이자율, 월 납부금, 바이백(buy back) 할부, 운용리스 등과 같은 결과를 보다 빠르게 검색 및 확인이 가능하다.
아우디 측은 "이번 ‘라이브 챗’ 및 ‘아우디 금융 계산기’를 통해 고객들에게 차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번에 제공하고 시승 신청과 딜러 상담 등 구매까지 연계되는 원스톱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진보한 차 구매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