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의 염색샴푸가 이마트, SSG닷컴, G마켓에서 먼저 출시된다./사진제공=이마트
아모레퍼시픽의 염색샴푸가 이마트, SSG닷컴, G마켓에서 먼저 출시된다./사진제공=이마트
신세계의 유통 3사가 아모레퍼시픽의 염색샴푸를 선출시하며 통합 마케팅 전략을 펼친다. 

이마트, SSG닷컴, G마켓은 마케팅 협업을 통해 오는 14일부터 아모레퍼시픽의 신상품 ‘려 더블 이펙터 더블 샴푸, 트리트먼트’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다른 판매채널보다 1개월가량 먼저 출시하는 것이다.
이번 신상품은 새치 커버 기능을 더한 프리미엄 탈모케어 제품이다. 아모레퍼시픽이 최근 ‘모다모다’ 제품의 흥행과 규제로 관심이 높아진 염색샴푸 시장에 출사표를 냈다.

최근 논란이 됐던 모다모다 자연갈변샴푸와 다른 점은 성분에 있다. 모다모다 제품은 폴리페놀 효소와 산소가 만나 발생하는 자연 갈변현상을 기반으로 한다. 1,2,4-트리하이드록시벤젠(이하 THB)은 갈변현상을 돕는 촉매제 역할을 한다.


해당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가 핵심 원료 성분인 THB를 화장품에 사용할 수 없는 원료로 지정하는 ‘화장품 안전기준 등에 관한 규정’ 개정안을 행정예고하면서 판매중단 위기에 처했었다. 이후 규제개혁위원회가 식약처에 모다모다 샴푸에 들어간 성분을 화장품 사용 금지 원료로 지정한 식약처에 재검토를 권고하며 상황이 반전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신제품은 THB 등이 포함되지 않았으며 국내 화장품 안전기준 등에 관한 규정을 준수한 제품이다. 한방 유래 성분이 함유된 블랙 토닝(Black Toning) 성분은 새치 커버 성분을 모발 표면에 보다 강력하게 달라붙게 해 새치를 점점 어둡게 누적 코팅시켜 일시적으로 자연스러운 새치커버 효과를 준다. 두피 자극과 모발 손상에 대한 부담을 줄여 독일 더마 테스트 최고 등급인 엑설런트를 획득했다.

이석규 이마트 상품본부 일상용품팀 팀장은 “신세계 그룹 전체가 참여하는 랜더스데이, 쓱데이 등 대형 행사부터 신상품 공동 단독 론칭, 브랜드 단위 대형 행사 유치 등 다양한 방식으로 통합 시너지를 지속 창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