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식품이 생면 시장을 선도하는 풀무원이 간편식 수제비 제품을 처음으로 출시하며 한층 탄탄해진 라인업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간다.(풀무원식품 제공)
풀무원식품이 생면 시장을 선도하는 풀무원이 간편식 수제비 제품을 처음으로 출시하며 한층 탄탄해진 라인업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간다.(풀무원식품 제공)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밀가루 반죽을 치댄 수타식 생 수제비로 쫄깃한 식감을 입안 가득 즐길 수 있는 간편식 수제비 신제품 '생(生) 수제비' 2종(해물, 김치)을 출시했다.

신제품 '생 수제비'는 손으로 여러 번 치댄 수제비 반죽의 쫄깃함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제품에 사용된 생 수제비 반죽은 지난해 풀무원이 최신 설비로 준공한 최첨단 HMR 생면공장에서 생산한 생 수제비를 사용했다.


제품은 '해물 생 수제비'와 '김치 생 수제비' 2종으로 '해물 생 수제비'는 멸치와 다시마, 황태 등을 진하게 우려낸 시원하고 맑은 해물 육수로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김치 생 수제비'는 멸치와 다시마를 진하게 우려낸 육수 베이스에 김치를 곁들여 얼큰한 감칠맛을 즐길 수 있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날씨가 부쩍 서늘해지면서 따뜻한 국물 요리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온 가족이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 수제비 제품 '생 수제비'를 신제품으로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