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가 전국 12개 직영점에서 판매 중인 하이볼 누적 판매량이 1만2000잔을 넘어서자 내년부터 전 매장으로 판매를 확대한다. 하이볼 이미지. /사진=BBQ
BBQ가 전국 12개 직영점에서 판매 중인 하이볼 누적 판매량이 1만2000잔을 넘어서자 내년부터 전 매장으로 판매를 확대한다. 하이볼 이미지. /사진=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하이볼 판매 매장을 확대한다.

30일 관세청 무역통계 발표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스카치, 버번 등 위스키류 수입량은 2만6937t(톤)으로 전년 동기 대비 26.8% 늘었다. 2022년 위스키 수입량은 2021년보다 72.6%가 증가한 2만7038t으로 올해는 3만t을 넘어설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하이볼의 인기가 계속되면서 감소하던 위스키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BBQ도 지난해 12월 '산토리 하이볼'과 '짐빔 하이볼' 2종을 일부 직영점에 시범 도입한 가운데 6월부터 10월까지 월 평균 약 2000잔이 넘게 판매됐다. 전국 12개 직영점에서 판매 중인 하이볼 누적 판매량은 1만2000잔을 넘어섰다.

이에 따라 BBQ는 내년부터 전 매장으로 판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현재는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 패밀리타운점, 헬리오시티점, 부산명지국제신도시점 등 전국 12개 직영 매장에서 '가쿠 하이볼' '짐빔 하이볼' 및 '레몬보이 산토리 하이볼' 등 인기 위스키와 천연 보이차로 만든 BBQ의 스파클링 음료 '레몬보이'를 활용한 하이볼 등 8종을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