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SK쉴더스 장웅준 부사장과 지티에스골프 방운식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지티에스골프
왼쪽부터  SK쉴더스 장웅준 부사장과 지티에스골프 방운식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지티에스골프

스크린골프 시뮬레이터 전문기업 지티에스골프가 국내 물리·정보 보안 기업 SK쉴더스와 첨단 골프연습장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SK쉴더스와 지티에스골프는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 내 스크린골프장의 안전 강화를 위해 각사의 핵심 기술을 접목, 스마트 골프연습장 환경을 구축할 예정이다.


지티에스골프는 스윙과 구질 분석, 스크린플레이가 가능한 골프시뮬레이터를 제공한다. SK쉴더스는 영상 보안, 자동 출입인증이 가능한 ADT캡스 보안 서비스와 AI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 냉난방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 도입으로 향후 지티에스골프 직영점 및 설치점은 스마트 센서와 AI 알고리즘을 통해 습도, 온도 등 골프 연습에 최적화된 환경을 자동으로 유지할 수 있다. 이 같은 스마트 환경 기술이 적용된 연습장은 적은 인력으로 매장 운영이 가능해지며, 평균 10% 이상의 에너지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지티에스골프는 자체 개발한 골프 시뮬레이터(GTS-SIGNATURE)를 바탕으로 골프 시뮬레이터 판매 및 렌털, 골프 아카데미 직영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2024년 기준 지티에스골프의 골프 시뮬레이터 누적 판매 대수는 약 5000대에 이르며, 국내 아파트 커뮤니티 내 설치된 골프 시뮬레이터 점유율 1위로 자리잡고 있다.

지티에스골프 방운식 대표는 "본 협약은 스마트 골프연습장 시장 개척을 위한 첫 발돋움이다. 당사는 보안 및 환경 케어 부문 국내 선도 기업인 SK쉴더스와 손잡고 스마트 운영이 가능한 골프연습장 생태계를 만들어 갈 것이며, 스마트 골프업계의 선도 기업으로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