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의 스포츠 패션 용품 판매가 새해 들어 급증했다.사진은 에이치덱스 룩북 이미지. /사진=에이치덱스
무신사의 스포츠 패션 용품 판매가 새해 들어 급증했다.사진은 에이치덱스 룩북 이미지. /사진=에이치덱스

새해 들어 건강 관리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면서 무신사의 스포츠 의류와 운동용품 판매가 급증했다.

무신사는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6일까지 일주일간 자사 스토어 카테고리별 거래액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운동 관련 상품 거래액이 직전 일주일간보다 크게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항목별로는 △스포츠웨어 상∙하의(58%) △스포츠 신발(72%) △스포츠 가방(72%) △피트니스 용품∙기구(120%) 등이 높은 상승폭을 보였다.


세부 카테고리의 경우 러닝·수영·요가 등 운동 종목별 아이템이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집계 기간 러닝화와 트레이닝 재킷·팬츠 거래액은 각각 65%가량 증가했다. 수영복과 스포츠 레깅스 판매도 80%가량 늘었다.

신발 중에서는 스타일리시하면서도 뛰어난 기능성을 갖춘 러닝화가 이달 첫째 주 스포츠·레저 상품 랭킹 순위권에 올랐다. 대표적으로 나이키의 △레볼루션 7 △페가수스 41, 호카의 △마파테 스피드 2 △클리프톤 9 와이드 등이 러닝 입문용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상위권에 올랐다.

운동복 카테고리에서는 △에이치덱스 △어프레쉬 △젝시믹스 등 국내 스포츠웨어 브랜드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어프레쉬의 에어스트레치 조거팬츠는 지난달 스포츠 하의 랭킹 1위를 차지했다.


운동용품과 장비를 휴대할 수 있는 가방을 찾는 고객도 늘면서 △무신사 스탠다드 스포츠의 짐 보스턴 백 △본투윈의 빅 크롬 메탈릭 더플 백 △언더아머의 언디나이어블 5.0 XS 더플 백 등이 주목받았다.

무신사 관계자는 "새해를 기점으로 운동을 시작하려는 고객들 사이에서 러닝·수영·등산 등 생활 체육 관련 아이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무신사 플레이어에서 새해 다짐을 주제로 스포츠 아이템을 할인하는 '에너지위크' 기획전도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