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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우 현빈이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빈 2위 이준혁 3위 이제훈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해 12월14일부터 이날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10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5847만929개를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를 분류하여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분석했다. 지난해 12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억5953만2056개와 비교해보면 0.6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21% 상승, 브랜드이슈 2.41% 하락, 브랜드소통 19.76% 하락, 브랜드확산 6.53% 상승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2025년 1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현빈, 이준혁, 이제훈, 이병헌, 이정재, 김남길, 정해인, 김희원, 공유, 이동욱, 임시완, 황정민, 위하준, 김태리, 박보영, 송중기, 이진욱, 이동휘, 고윤정, 전여빈, 고수, 배두나, 이하늬, 엄태구, 송승헌, 이이경, 강하늘, 김시은, 하정우, 정소민 순이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2025년 1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빈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고뇌하다, 기부하다, 감사하다'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하얼빈, 안중근, 까레아우라'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 비율 분석에서 긍정비율 84.03%를 기록했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