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서구청사 전경.
광주시 서구청사 전경.

광주광역시 서구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공동 주관으로 진행한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서구는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고충민원 처리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최우수 등급(상위 10%)에 해당하는 '가'등급을 받았다.


특히 민원행정 활동 분야에서 구청장 직통 문자폰 '바로문자하랑께'와 '찾아가는 친절 컨설팅' 시행으로 방치돼 있던 해묵은 현안들을 신속하게 해결하고 복지 사각지대 제로화와 생활불편민원 해소 등 주민을 위한 적극 행정을 펼친 노력이 높게 평가됐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친절하고 믿음을 주는 행정서비스로 주민들에게 감동을 주는 구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