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월수목원 방문자센터에 조성한 나비정원에서 개최하는  봄 전시회 안내.
일월수목원 방문자센터에 조성한 나비정원에서 개최하는 봄 전시회 안내.

수원시가 일월수목원이 방문자센터에 조성한 나비정원에서 '봄의 전령 나비와 미리 만나 봄'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나비정원은 18일부터 오는 4월 20일까지 운영한다. 나비정원에는 살아있는 큰흰줄·남방노랑·호랑·암끝검은표범나비 4종 2000개체를 전시한다. 나비가 번데기에서 우화하는 과정과 국내외 다양한 나비표본도 만나 볼 수 있다. 나비와 봄꽃으로 장식한 포토존도 마련했다.

일월수목원은 나비 생육에 적합하도록 온도, 습도, 조도를 맞춰 봄의 환경을 구현한 나비정원을 조성했다. 나비뿐 아니라 유채꽃, 금작화 등 봄꽃을 심어 봄의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다. 수목원을 찾는 관람객들이 봄의 전령사 나비와 봄꽃을 관찰하며 봄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기회다.


◇ 새빛청년상담소, 12월까지 법률 등 4개 분야 무료 상담

수원시가 청년을 대상으로 법률·노무·세무·부동산 4개 분야 전문가 무료 상담을 지원하는 '새빛청년상담소'를 오는 3월부터 운영한다. 시는 지난 17일 수원청년지원센터에서 새빛청년상담소 상담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상담위원은 4개 분야 전문가 2명씩 구성됐다.

시는 3월부터 12월까지 매달 둘째 주 월요일(부동산)·수요일(세무), 셋째 주 월요일(법률)·수요일(노무) 시 청년지원센터에서 새빛청년상담소를 운영한다. 대면 상담은 예약제로 운영하며, 온라인 상담은 수원청년포털 홈페이지 상담 게시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시는 4~12월 4회에 걸쳐 사회초년생이 알아야 할 주거·노동 등 분야 기초 상식 특강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