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시는 민생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 중인 '민생회복 생활안정지원금'의 신청 기간을 28일까지 8일 더 연장하기로 밝혔다.
온라인 신청은 평일, 주말 구분 없이 09시부터 22시까지 가능하며 오프라인 신청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 신청받는다. 파주페이 카드 보유자의 경우 온라인 신청 또는 카드를 지참해 오프라인 창구를 방문하면 신속한 지급이 가능하다.
민생회복 생활안정지원금 사용기간은 파주페이 카드 사용 승인 알림 수신일로부터 6월 30일까지이며, 사용기한 내 미사용액은 자동 소멸된다.
◇'지속가능관광 프로그램 공모사업' 추진
파주시가 지역의 다양한 관광 소재를 활용하고 주민주도의 특색 있는 관광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2025년 지속가능관광 프로그램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프로그램의 독창성, 관광상품화 가능성 등을 심사해 총 3천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며 선정된 단체는 500~1,000만 원의 운영비를 지원받아 직접 개발한 관광상품을 진행하게 된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현재 파주시에 소재하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마을공동체, 여행사 등 고유번호증 또는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한 단체로, 개인은 제외된다.
◇'신중년-엠지(MZ) 멘토링 1기' 청년 참가자 모집
파주시가 3월 19일까지 '신중년-엠지(MZ) 멘토링 1기' 과정에 참여할 청년 참가자를 모집한다.
'신중년-엠지(MZ) 멘토링'은 신중년(50세 이상) 전문가가 창업 경험과 비법을 청년들에게 전수하는 프로그램으로 신중년의 사회공헌 기회를 확대하고 청년 창업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창업에 관심이 있거나 창업 관련 상담이 필요한 만 19~39세 파주시 청년이다. 다만, 최근 3년간 파주시 일자리센터에서 진행한 교육을 중도 포기한 이력이 있는 경우 신청이 제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