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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가 올해 1분기 영업적자를 기록하며 전년과 비교해 적자로 돌아섰다.
카카오게임즈는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과 비교해 31% 감소한 약 1229억원, 영업적자는 약 124억원을 냈다.
PC온라인 게임은 약 268억원, 모바일 게임은 약 961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전년과 견줘 72% 늘었고 모바일 게임 매출 41% 감소했다.
1분기에는 핵심 사업에 집중한 사업구조 개편 기조 속 신작 출시 공백 등 요인이 실적에 영향을 미쳤다.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선택과 집중 기조에 따라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게임 본업의 구조로 체질개선을 이어가고 다양한 플랫폼과 장르 기반 신규 타이틀 정보를 순차 공개하며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다.
2분기에는 지난 4월29일 '오딘: 발할라 라이징'을 글로벌 출시한 것을 비롯해 콘솔 기반 트리플A급 온라인 액션 RPG '크로노 오디세이'를 스팀 플랫폼을 통한 대규모 CBT(비공개 베타 테스트) 형식으로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선보인다.
액션 로그라이트 슈터 '섹션13'과 2D 도트 그래픽의 횡스크롤 액션 RPG '가디스 오더', 중세 배경의 좀비 생존 시뮬레이터 '갓 세이브 버밍엄', 대작 오픈월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프로젝트 Q' 등을 완성도를 높여 시장에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산하 자회사를 통해 서브컬처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아이돌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캐주얼 게임 등을 여러 플랫폼을 고려해 연내 선보인다.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핵심 사업 중심으로 사업을 개편하면서 보다 확장된 플랫폼과 장르를 고려한 다채로운 게임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며 "내실을 탄탄히 다져 향후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