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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파머스 마켓'을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업계 ESG 리딩 브랜드로서 이천 지역과 상생하는 기업의 면모를 보여줬다.
시몬스 침대는 지난 4월24일부터 27일, 5월1일부터 6일까지 2주간 경기 이천의 복합문화공간이자 ESG 산실인 '시몬스 테라스'에서 파머스 마켓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행사가 열린 총 10일간 시몬스 테라스는 수많은 인파들로 북적였고 누적 방문객 수 1만1000여명, 부스 매출은 6000만원을 기록했다.
파머스 마켓은 지역과 지역, 사람과 사람을 잇는 소셜라이징(Socializing)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18년 시작됐다.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뿐만 아니라 이천 농가의 판로 개척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며 이천 지역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시몬스 테라스 2층 바스킷볼 코트에서 열린 이번 파머스 마켓에는 ▲오건농장(토마토) ▲온방(수제요거트·치즈) ▲라우딸기(딸기·딸기잼) ▲버섯엔(표고버섯) ▲이천쌀강정(쌀강정·뻥튀기) ▲이천시4-H연합회(다육식물·쌀·유러피안샐러드·참기름·들기름) 등 6곳의 지역 농가가 참여해 이천에서 직접 수확한 신선한 농·특산물을 선보이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국내 대표 식품 기업인 농심과 뷰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몽클로스도 함께해 소셜라이징의 의미를 한층 더했다. 농심 부스에서 마련한 신라면 툼바 제공 이벤트와 몽클로스의 꽝 없는 뽑기 이벤트에도 참여 행렬이 이어지며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시몬스는 마켓 준비 과정에서 참여 품목을 중복되지 않게 해 업체들을 배려하는 동시에 방문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와 함께 집기 제작부터 부스 설치, 디스플레이 등 판매에 필요한 제반사항 등을 제공했고 일정 금액의 농·특산물까지 선구매해 참여 농가에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번 파머스 마켓에는 시몬스 임직원들이 기부한 소장품을 판매하는 업사이클링 부스도 마련돼 지속가능한 미래와 지역상생에 대한 진정성을 드러냈다. 업사이클링 부스에서 발생한 판매 수익금은 향후 이천 지역사회를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해 9월 열린 파머스 마켓의 업사이클링 부스 수익금 전액(1000만원) 역시 지역사회 청년들을 위해 기부한 바 있다.
시몬스 관계자는 "이번 파머스 마켓은 지역 농가와 방문객, 그리고 시몬스 임직원 모두가 함께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지역 상생의 장이었다"며 "매년 마켓 참여 업체들의 만족도가 높아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해 상호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