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안타증권

유안타증권은 뉴티레이더M 내에 ETF 투자자들의 편의성과 탐색기능을 강화한 'ETF 통합 홈 화면'을 신설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ETF 투자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지속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보다 정교해진 투자자 니즈에 대응해 직관적이면서도 체계적인 정보 탐색 환경을 제공하고자 준비했다. 특히 모바일에 익숙한 투자자들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메뉴 및 구조를 개편해 투자 접근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높였다.


통합 홈 화면은 뉴티레이더M 기본메뉴에 'ETF'로 신설되며, 화면 클릭 시 ETF 투자를 지원하는 다양한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 있다.

'지금 제일 핫한 ETF'에서 당일 거래량, 등락률, 시총 상위 종목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최근검색, 관심, 보유 ETF 종목들의 정보는 '내 ETF 현황'으로 쉽게 조회 가능하다.

또한 'ETF 종목찾기'를 활용해 투자지역과 투자대상 등을 선택해 원하는 종목을 검색할 수 있다. 'ETF 주문하기'에서는 주식, ISA, 연금저축, 퇴직연금 등의 계좌별 즉시 주문 및 비대면 계좌개설까지 지원한다.


김수용 디지털전략본부장은 "ETF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고객이 모바일 중심의 환경에서 쉽고 빠르게 투자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AI 기반 탐색 편의성과 접근성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중심의 실용적 서비스로 스마트한 투자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