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여주시가 최근 관내 이기종 스마트 승강장을 통합 제어하고 실시간 장애 모니터링이 가능한 통합제어시스템 구축 사업에 착수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스마트 승강장 내 냉·난방기, 온열의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통합 제어하고, 실시간 장애 발생 여부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신속한 장애 대응과 체계적인 시설 관리를 실현하는 데 목적이 있다.
또한 해당 사업은 ITS(지능형 교통 체계) 사업의 일환으로 여주시 교통정보센터 내에 통합제어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하며 현재 운영 중인 BIS(버스정보안내시스템)와 연계하여 스마트 대중교통도시로 도약하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2025년 여주시 사회조사' 요원 모집
여주시는 오는 14일부터 23일까지 '2025년 여주시 사회조사'를 수행할 조사요원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여주시는 시민을 대상으로 주거지 중심의 평소생활과 만족도를 조사하여 시민생활의 수준을 종합적으로 측정해 정책 수립에 활용하고자 매년 사회조사를 실시한다. 조사는 8월 20일부터 9월 3일까지 관내 810 표본가구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모집인원은 조사관리자 4명, 조사원 14명 등 18명이다. 지원자격은 여주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으로 조사에 전념할 수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합격자는 7월 25일 개별 통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