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그룹 앱 파워유저 및 고객자문단과 오찬을 함께 하고 있다./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18일 오후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금융 본사에서 '고객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간담회는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이라는 신한금융의 비전을 실천하기 위해선 고객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는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의 지론을 담아 기획됐다. 진 회장은 간담회에 참석한 고객을 위한 초청장을 직접 작성하기도 했다.


간담회에는 신한 애플리케이션(앱) 파워 유저 및 고객 자문단 등 총 8명의 고객이 참석했다. 이들은 ▲애플리케이션 사용 중 불편 사항 및 개선 방안 ▲새로운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 등을 자유롭게 제안했다.

현장에서 나온 ▲고객이 원하는 형태로 화면을 자유롭게 구성하는 개인화 디자인 ▲고객별 자산현황 및 금융상품 가입 정보를 활용해 유용한 상품을 추천하는 개인화 자산관리 ▲고객별 특성이나 상황에 맞는 맞춤형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는 고객 알 권리 확대 서비스 등의 아이디어는 '그룹 중점 추진 과제'로 채택됐다.

진 회장은 "이번 간담회는 고객이 생각하는 미래 금융의 모습, 고객이 신한의 디지털 금융에 기대하는 바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경청하며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