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파주시는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홀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 참가해 우수한 관광 홍보 성과를 인정받아 마케팅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 파주시는 관광 홍보영상을 상영하고 총 12종의 관광 홍보책자를 배포하며 파주의 주요 관광지와 체험 콘텐츠를 적극 소개했다. 또한 장단삼백 천연비누, 파주장단콩 여과 커피, DMZ 목련꽃차 등 총 9종의 관광기념품이 전시돼 관람객의 관심을 끌었다.
또한 박람회 기간 동안 SNS 팔로워 640명, 관광 블로그 이웃 50명, 유튜브 구독자 210명 총 900명의 신규 구독자가 유입되는 홍보 성과를 거뒀다.
◇8월부터 모바일 공부원증 발급 시작
파주시가 다음 달 초부터 모바일 공무원증 발급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모바일 공무원증은 스마트폰에 설치해 사용하는 전자 신분증으로 실물 공무원증과 병행 사용이 가능하다. 발급 대상은 파주시 소속 공무원 중 발급을 희망하는 공무원이며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발급은 무료이며, 신청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모바일 공무원증은 공무원증 분실에 따른 불편과 보안 우려를 줄일 수 있고, 스마트폰 하나로 간편하게 본인 인증이 가능해져 업무 효율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2025년 파주시 청소년e스포츠대회' 참가 청소년 모집
파주시와 재단법인 파주시청소년재단 교하청소년문화의집이 다음 달 1일까지 '2025년 파주시 청소년 이(e)스포츠대회 - '우리동네 게임왕'(피파온라인)'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한국이스포츠협회의 공인 인증을 받아 진행되며 참가 청소년 중 우수한 성적을 거둔 청소년에게는 국가 공인 선수 포인트(엘리트 포인트)가 지급된다. '엘리트 포인트'는 향후 전국 대회 진출 기회로 이어질 수 있는 점수이다.
참가 대상은 파주시 관내 14세에서 19세 청소년으로 축구 게임 '피파온라인'을 좋아하는 청소년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대회 참가자들에게는 대회 참가 경험뿐만 아니라 이(e)-스포츠 중계 편집 영상을 제공받아 향후 실적 자료집(포트폴리오)로도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