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업엔터테인먼트 제공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걸그룹 스테이씨(STAYC)가 확신의 '서머 퀸'으로 돌아온다.
스테이씨는 23일 오후 6시 스페셜 싱글 '아이 원트 잇'(I WANT IT)을 발매한다. '아이 원트 잇'은 '태도는 쿨하게, 사운드는 핫하게'를 모토로 내세운 싱글로, 지금 이 계절에 가장 어울리는 청량과 자신감을 모두 담아낸 스테이씨의 서머 시그니처다. 이번 싱글에는 '아이 원트 잇'과 함께 몽환적인 팝 트랙 '보이', 도회적 무드의 '반칙' 등이 수록돼 스테이씨의 음악 세계를 넓힌다.

동명의 타이틀곡은 강렬한 신스 리프와 리드미컬한 전개가 돋보이는 일렉트로닉 댄스 팝 장르다. '불완전함도 내 무기'라는 메시지로 정답 없는 일상에서도 흔들림 없이 나답게 살아가겠다는 스테이씨 특유의 쿨한 태도를 전면에 드러내며, 반복되는 후렴구가 중독성을 준다.


컴백에 앞서 스테이씨는 21일 '아이 원트 잇'의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했다. 곡에 대한 자신감이 엿보이는 대목이다. 영상 속 스테이씨의 싱그러운 비주얼이 눈길을 사로잡으며, 곡이 리스너들의 어깨를 자연스레 들썩이게 만들어 보기만 해도 시원한 여름의 감각을 자극했다. 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이틀 만인 23일 오전 11시 360만 뷰를 넘어서며 벌써 '인기'를 예감케 했다.

무엇보다 이번 컴백이 반가운 건 오랜만에 청량한 노래를 앞세운 '서머 퀸' 스테이씨를 볼 수 있어서다. 그간 스테이씨는 다채로운 장르의 곡을 발표해 왔으며 'ASAP', '색안경', '테디베어', '버블' 등 밝은 분위기의 곡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하지만 지난해 발표한 첫 정규 앨범 '메타모르픽'을 기점으로, 이후엔 멋지고 감각적인 콘셉트와 이에 어울리는 곡들을 선보여온 바 있다.

물론 한층 성숙한 음악을 선보이는 스테이씨 역시 좋지만, 팬들은 스테이씨 특유의 상큼한 매력 역시 그리워했던 터. 마침 그 타이밍에 밝고 청량한 '아이 원트 잇'으로 돌아온 스테이씨가 반가울 수밖에 없다. 특히 제대로 된 무드의 곡과 콘셉트를 들고, 특유의 쿨하고 당당한 태도를 가진 '서머 퀸'으로 컴백한 스테이씨에 대한 K팝 팬들의 기대도 높다.


힙한 '서머 퀸'으로 돌아온 스테이씨가 '아이 원트 잇'으로 풀어내는 여름은 어떨까. 이들이 무대에서 풀어낼 여름, 멋지게 선보일 퍼포먼스에 기대가 모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