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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글로비스는 올 2분기(4~6월) 경영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전년대비 22.7% 오른 5389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24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6.4% 오른 7조5160억원을 거뒀고 당기순이익은 60.5% 늘어난 5026억원, 영업이익률은 7.2%를 달성했다.
상반기(1~6월) 전체로 보면 매출은 14조7394억원, 영업이익은 1조408억원을 기록해 각각 전년대비 7.6%, 30.1% 늘었다.
현대글로비스는 연 초부터 이어진 경영 불확실성에도 전 사업 영역에서 실적 선방을 기록해 2분기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자평했다.
해운 분야에서 선대 운영 합리화를 통한 원가 개선, 비계열 영업 확대에 집중한 결과 시장 기대 이상의 실적을 거둬 전사 분기 사상 최대 매출, 영업이익이라는 우수한 성적표를 이끌었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지난 2분기 주요국 통상 정책 변화, 지정학적 리스크 부각 등 쉽지 않은 경영 환경이 계속됐지만 기존 고객사에 대한 안정적인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동시에 전략적으로 비계열 영업 확대에 집중한 영향으로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2분기 사업별로 보면 물류 분야에선 해외 내륙운송 매출 증가 등에 힘입어 2조5889억원의 매출과 2033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해운은 비계열 고객이 늘면서 매출 1조3602억원, 영업이익 2002억원을 달성했다. 유통 사업에선 부품 물량이 확대돼 매출 3조5669억원, 영업이익 1354억원을 찍었다.
현대글로비스는 하반기(7~12월)에도 글로벌 무역 환경 악화와 경제 성장 둔화 등 경영 환경 불확실성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지속성장을 위해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전략이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원가 경쟁력 강화에 힘쓰는 한편 자산 효율성 향상을 통한 수익성 중심 성장 기조를 유지하며 불확실성 파고를 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단기적인 시장 대응을 넘어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확보하고 장기적으로 기업가치 제고에 집중하는 전략을 실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