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1) 김정한 기자 = 이 책은 인문학 멘토 김종원 작가가 불안한 시기를 지나는 청소년들을 위해 펴낸 두 번째 인생철학 에세이다.
저자의 전작 '너에게 들려주는 단단한 말'은 베스트셀러 종합 1위에 오른 바 있다. 이번 신작을 통해서는 변화를 마주한 10대들이 목표를 향해 꿋꿋하게 나아갈 수 있도록 진심 어린 조언을 건넨다.
청소년기는 누구나 겪는 불안하고 막막한 시기다. 이 책은 바로 이러한 청소년들의 고민에서 출발한다. 이 책은 단순한 해답이 아닌, 생각하는 힘, 자신을 단단하게 붙드는 태도, 그리고 나다운 삶을 살아갈 이유를 찾는 철학적 사유를 제공한다.
저자는 불확실한 미래, 관계의 어려움, 자기 자신에 대한 혼란 속에서 방황하는 청소년들이 현명하게 이 시기를 헤쳐나갈 수 있도록 56가지 인문학적 사유를 담았다. 짧지만 깊은 울림을 주는 문장들을 통해 세상이 정한 기준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만의 속도와 방향으로 삶을 이끌어갈 수 있는 단단한 위로를 선사한다.
이 책은 흔들리는 10대들의 마음에 생각의 뿌리가 되어주는 깊고 다정한 사색의 문장들을 조용히 펼쳐놓는다. 이 문장들은 "괜찮다"는 위로이자 "너만의 길을 만들어갈 수 있다"는 격려이며 "너는 이미 소중한 존재"라는 응원이다.
△ 너에게 들려주는 꿋꿋한 말/ 김종원 글/ 퍼스트펭귄/ 1만 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