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1) 김정한 기자 = 교보문고는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수험생, 청소년, 유아동 등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맞춤형 독서 및 문구 큐레이션 이벤트를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학습, 휴식, 자기계발의 균형 있는 여름방학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먼저, 수험생과 자기계발 독자들을 위한 '여름방학에 해야 할 것들' 이벤트가 오는 8월 17일까지 열린다. 외국어, 수험서, IT 등 학습 및 취업 준비 도서 구매 시 구매 금액대별로 핸드인글러브 작가와 협업한 인덱스 스티커, 체크리스트 노트 등 감성적인 굿즈를 증정한다.
초·중·고등학생을 위한 '여름방학 참고서 추천 이벤트'는 8월 14일까지 진행된다. 과목별 TOP 3 참고서 큐레이션과 함께, 자기계발·진로 탐색 도서를 포함한 청소년 추천 도서 리스트 'MD's 픽크(Pick)'을 제공해 방학 학습 계획 수립을 돕는다. 펌즈와 협업한 망사 파우치, 마스킹테이프 등 스페셜 굿즈도 받을 수 있다.
유아동 고객을 위한 '여름방학 책으로 떠나는 대모험' 큐레이션은 8월 31일까지 이어진다. 오감 놀이책, 마음 성장 프로젝트, 호기심 천국 등 다섯 가지 테마로 연령별 맞춤 도서를 추천하여 어린이들의 독서 선택을 돕는다. 행사 도서 포함 국내 도서 2만 원 이상 구매 시 포토카드 키링, 3만 원 이상 구매 시 메모패드&볼펜 세트가 증정된다.
이와 함께 8월 24일까지 여름방학 소망을 나누는 '2025 여름방학 버킷 리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 여름방학 목표나 계획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문구·기프트 상품 구매 시 활용 가능한 할인 쿠폰 및 e교환권도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또한,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한 '써머 데스크 피크!'(SUMMER DESK PICK!) 기획전도 8월 31일까지 운영된다. 여름에 어울리는 청량한 색감의 문구, 북액세서리, 독서대 등 다양한 데스크테리어 아이템을 할인 판매해 학습 및 업무 집중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교보문고 관계자는 "여름방학은 독서와 성장이 함께 이뤄지는 소중한 시간"이라며 "연령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큐레이션을 통해 고객들이 즐겁고 의미 있는 여름방학을 보내도록 돕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