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시대의 질문력,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사진=코리아닷컴 제공

'AI 시대의 질문력,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은 대한민국 최고의 대기업과 공공기관이 선택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교과서다.

이제 프롬프트는 새로운 교양이다. 누구나 써야 하고, 제대로 써야 한다. 챗GPT를 쓰기는 하는데 제대로 쓸 줄 모르는 당신을 위한 책. AI에게 질문하기는 쉽지만, 질문 방식에 따라 결과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올바른 질문법이 중요하다. AI는 다양한 지식을 조합해 제공할 수 있지만, 당신의 의도까지 알아서 파악하기는 어렵다. 즉, 질문의 의도와 맥락을 '기계가 이해할 수 있도록'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은 AI와의 대화 및 문제 해결 방식을 만드는 사고의 틀이자 다양한 역량이 결합된 통합적 기술이다. AI 시대에는 질문력이 곧 경쟁력이 된다. 같은 AI라도 사용자의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능력에 따라 결과물의 품질과 효율은 하늘과 땅 차이가 나게 된다.
이 책은 저자가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SK텔레콤, 국토교통부, 국방전산정보원 등 최고의 대기업과 공공기관에 제공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교육 콘텐츠를 완벽하게 정리하고 개선한 결정판으로, 프롬프트 작성의 탄탄한 기초를 제공하는 동시에 AI 잠재력을 120% 끌어낼 실용적인 레시피가 담겨 있다.

프롬프트 전문가가 되기 위한 기초적인 이해에서부터 AI를 똑똑한 부하직원으로 써먹을 수 있는 질문의 기본 구조, 나아가 다양한 상황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프롬프트 패턴과 프레임워크까지, 생성형 AI를 제대로 사용하고 싶은 당신의 니즈를 모두 담은 책! 이 한 권이면 프롬프트를 마스터할 수 있다.


AI 시대의 질문력,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 류한석 지음/ KOREA.COM 코리아닷컴 펴냄/ 2만7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