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천시는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부천시청 잔디광장과 차 없는 거리에서 '제10회 부천국제브레이킹대회(BIBC)'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부천시와 대한민국댄스스포츠연맹이 공동 주최하며, 브레이킹 국가대표 선발 2차전 '브레이킹 K'가 함께 열린다. 대회는 야외 무료 관람으로 진행되며,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7일에는 국내 국가대표 선발전이, 28일에는 세계 각국 선수들이 참여하는 국제대회가 열린다. 단체전, 개인전, 키즈 배틀 등 다양한 종목이 마련되며, 위댐보이즈, 리버스크루, 브레이킹 심포닉 등 유명 팀의 축하공연도 예정돼 있다.
특히 2024 파리올림픽 브레이킹 금메달리스트 필 위자드(캐나다)와 아미(일본)가 초청 선수로 참가해 특별 무대를 선보인다.
행사 기간에는 K-팝 랜덤플레이댄스, 그래피티 티셔츠 만들기, 푸드트럭 운영 등 시민 참여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초등학교 입학 신입생 1인당 10만원 지원
부천시는 2025학년도 초등학교에 입학한 신입생을 대상으로 입학준비금을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지원금은 1인당 10만 원이며, 지역화폐인 '부천페이'로 지급된다.
지원 대상은 2025년 초등학교 또는 대안교육기관에 최초 입학하는 1학년 학생으로, 입학일부터 신청일까지 부천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어야 한다. 외국인 학생이나 입학 후 전입한 경우는 제외된다.
신청은 이날부터 11월 28일까지 온라인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은 부천시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부모가 아닌 보호자는 10월 20일부터 오프라인으로 신청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