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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브랜드 'SKS'의 전시관 'SKS 서울'을 통해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LG전자는 14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전시관 SKS 서울을 개관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2017년부터 운영해온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 논현 쇼룸을 전면 재단장한 것으로 SKS 리브랜딩 전략의 일환이다.
SKS 서울은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 연면적 1918㎡ 규모로 조성됐다. 총 10개의 전시 공간은 다양한 분위기의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으며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차별화된 성능을 갖춘 SKS 빌트인 가전을 통해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특히 '아난티 남해'와 '세이지우드 골프&리조트' 등을 설계한 민성진 건축가가 디자인을 맡았다. 그는 "건축물은 본연의 기능을 넘어 영감의 원천이 되어야 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공간 곳곳에 예술적 감각을 더했다.
전시 공간(지하 1층~지상 3층)에는 총 5개의 SKS 전용 존(Zone)이 마련됐다. 몰테니앤씨(Molteni&C), 아크리니아(Arclinea) 등 이탈리아 명품 가구 브랜드와 협업해 SKS 빌트인 가전을 배치했다.
방문객은 ▲컬럼 냉장고·냉동고 ▲컬럼 와인셀러 ▲얼음정수기 냉장고 ▲광파오븐 ▲스팀오븐 ▲식기세척기 ▲인덕션 등 다양한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 전문 디자이너와 함께 설계·디자인·시공·감리에 이르는 맞춤형 공간 솔루션 상담도 가능하다.
LG전자의 다른 프리미엄 가전 라인업도 함께 전시됐다. 주방, 거실, 세탁실 등 다양한 공간에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 핏 앤 맥스'(Fit & Max)를 비롯한 생활가전을 조화롭게 배치했다. 핏 앤 맥스는 제로 클리어런스 힌지 기술을 적용해 제품과 벽 사이의 틈을 4㎜로 최소화, 인테리어 일체감을 극대화했다.
4층은 미식 경험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SKS 빌트인 주방 가전을 활용한 고급 다이닝 공간으로 LG전자 멤버십 고객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5층은 초청 고객 대상 프라이빗 쿠킹 스튜디오로 운영될 예정이며 유명 셰프의 요리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LG전자는 올해 초 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SKS로 리브랜딩했다. 요리에 진정성을 담는다(True to Food)는 기존 브랜드 철학을 계승하면서도 보다 직관적이고 글로벌한 브랜드명으로 교체해 프리미엄 빌트인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2016년 첫선을 보인 SKS는 북미·유럽 등에서 프리미엄 빌트인 전문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현재 서울을 비롯해 미국 뉴욕·캘리포니아 나파밸리, 이탈리아 밀라노 등 전 세계 주요 거점에 전시관을 운영 중이다.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사장은 "SKS 서울은 국내 고객이 초프리미엄 키친 라이프를 감각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라며
"주방을 하나의 예술적 경험으로 확장하는 초프리미엄 빌트인 가전의 새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