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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가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 강화를 위해 사내 전용 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를 선보인다.
현대모비스는 사내 전용 생성형 AI 플랫폼인 'MoAI'(모아이·Mobis one AI) 서비스를 공식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모아이는 현대모비스가 자체 개발한 대화형 생성형 AI 서비스다. 사내 다양한 업무 시스템에 직접 연결돼 문서나 이미지, 매뉴얼 검색부터 분석 리포트 생성까지 가능하다.
연구개발(R&D)과 IT, 품질, 영업, 생산 등 다양한 업무에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가령 특정 제품 개발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가 필요할 때 서비스를 이용하면 일정 계획과 진척도 등 개발 현황은 물론 진행 단계별 산출물, 담당자 등 종합적인 정보를 한 번에 얻을 수 있다. 원자재 가격이나 최근 경제 동향에 대한 정보가 필요할 경우 수치 데이터 분석과 결과에 대한 리포트까지 제공한다.
현대모비스는 임직원들의 사내 데이터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사내용 생성형 AI 서비스를 제작했다. 외부 생성형 AI 솔루션이 아닌 자체 구축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보안 측면에서도 안전하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방대한 사내 데이터를 자유롭게 활용해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대모비스는 사용 과정에서 임직원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서비스의 수준을 높이고, 업무 적용 분야도 점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현재는 부서별 필요성을 감안해 연구개발, IT, 영업 등 7개 업무 분야에 적용 중이지만, 올해 안에 법무와 경영지원 등 다른 부문에도 서비스를 적용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