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 쿠폰을 사용해 여러 차례 배달 주문을 한 누리꾼이 가게 사장으로부터 "수수료 많이 나가니 2~3번 주문하지 말라"는 내용의 쪽지를 받았다고 밝혔다. /사진=온라인커뮤니티

할인쿠폰을 사용해 수차례 배달 주문한 누리꾼이 가게 사장으로부터 받은 쪽지에 황당함을 표했다.

지난 29일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제가 잘못한 건가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는 "고기 도시락 세트 1개 주문 시 배달 수수료가 무료였고, 이용하는 구독권을 통해 한 메뉴당 3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어 각각 한 세트씩 따로 결제했다"며 당시 상황을 전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배달된 음식 위에 자영업자가 붙여 놓은 메모 한 장이 붙어 있다. 메모에는 "요청 사항에 메모 주시면 계란찜 더 넣어드릴 테니까 제발 두 번, 세 번 주문하지 말아 주세요. 수수료가 너무 많이 나간다. 부탁드리겠다"고 적혀있다.

A씨는 "다른 사람 두 명이 각각 다른 주소지에 시키면 수수료가 덜 나가냐. 그렇게 시켜도 되냐. 같은 곳 가는데 배달비 두 번 들어서 시키지 말라는 거냐. 진짜 짜증 난다. 저러고 한 묶음으로 배달왔다"며 불쾌함을 드러냈다.

일부 누리꾼은 "저런 곳 말고 우리 가게에 주문하시면 100번도 보내드릴 것", "쪽지 보고 기분 나빠져 다음부터 절대 주문 안 할 듯" 등 반응을 보였다. 다만 "양쪽 모두 이해되는 상황이다" "3000원 더 할인 받으려고 2번 주문한 것 같은데, 사장은 주문 중개 이용료를 2배로 내야 한다" 등의 의견을 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