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씨는 “귀 밑에서 턱 살을 끌어 올리면 다시 갸름한 V라인이 나타나기는 하지만, 손을 놓자마자 아래로 처져 이중턱이 만들어진다. 이것도 나잇살인가 싶어 스트레스가 많다”고 호소했다.
이렇게 나이가 들면서 갑자기 생긴 이중턱으로 고민하는 중년 여성들이 적지 않다. 이런 경우라면 얼굴에 찐 살도 문제지만, 피부 노화로 인해 탄력을 잃은 피부와 피하지방이 아래로 처지면서 나타나는 것이 원인이 된다.
따라서 이런 경우에는 지방흡입이나 다이어트로도 해결하기 어려워 리프팅 시술을 고려해야 한다. 최근에는 피부뿐만 아니라 근막 층까지 함께 리프팅하는 ‘아큐리프트’가 이러한 이중턱 해결법으로 주목 받고 있다.
아큐리프트는 레이저 광케이블을 피부 속에 삽입하여, 피부 속에서 바깥쪽으로 레이저를 쏘여 지방을 없애고 피부 탄력을 개선시켜주는 방법이다. 지방이 뭉쳐서 처진 이중턱에만 집중적으로 많은 양의 레이저를 쏘이기 때문에 이중턱을 해소하면서 턱 선까지 갸름하고 탄력 있게 만들어 주어 동안 시술로 눈길을 끌고 있다.
![]() |
이어 “이는 늘어진 얼굴 살을 해결하므로 얼굴 전체 이미지가 작고 갸름해지는 효과가 있으며, 콜라겐 리모델링 효과까지 더해져 피부 탄력까지 개선시켜주어 중년 여성을 위한 안면거상, 동안 시술로 만족도가 높다”고 덧붙였다.
또 아큐리프트는 시술의 특성상 단순 노화에 의한 이중턱이나 살이 쪄서 생기는 얼굴형의 문제 외에도, 양악수술이나 안면윤곽 수술 등 얼굴뼈 수술을 받은 이후 피부가 처지는 후유증이 생긴 경우에도 후처치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다.
다만 시술 자체가 늘어지고 지방이 많이 쌓인 이중턱 지방과 피부에만 선택적으로 레이저를 집중시켜야 좋은 결과를 볼 수 있는 만큼, 숙련된 전문의 시술이 권장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