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개통 예정' 서정리역-안성역 도시철도 추진… 아양지구가 뜬다
지난해 6월 국토교통부가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을 최종 확정 고시했다. 눈에 띄는 점은 평택 서정리역에서 안성역까지 연결(총 연장 32.5km)하는 도시철도가 2024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개발이 미흡했던 안성시 주변에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안성시 한국토지주택공사(LH) 택지개발사업 아양택지지구는 경기도 안성시 옥산동, 석정동, 아양동, 도기동 일원에 대지면적 84만7793㎡로 인구 1만6894명을 수용하며 약 6500가구가 들어설 예정이다.

이런 아양지구에 인근 유사면적 아파트 대비 저렴한 분양가와 안성최초 분양가 안심보장제 도입, 중도금대출 전액 무이자 등 다양한 계약혜택을 제공하는 ‘안성 아양 시티프라디움’이 전 타입 마감을 앞두고 있다.


안성시에서 첫 분양가 안심보장제를 도입한 안성 아양 시티프라디움은 관할관청의 사용승인일 이전 미분양 세대에 대한 분양가 변경이 있을 경우 변경된 분양가를 동일하게 소급한다. 여기서 분양가는 아파트 공급금액과 발코니 확장 공사비를 포함한 금액으로 책정된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6층 8개동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84㎡A, 84㎡B, 84㎡C 타입과 94㎡A, 94㎡B, 95㎡, 107㎡타입 등 688세대로 구성되며 그 중 94㎡A, 94㎡B, 95㎡, 107㎡ 타입이 조기 분양마감된 가운데 현재 84㎡ 주택형의 선착순 분양이 진행되고 있다.

이 아파트는 전 가구 남향 위주로 배치돼 일조권과 조망권을 최대한 확보했고 넓은 동간 거리를 통한 가구 내 프라이버시 보호를 강조했다. 최신 아파트 트렌드로 자리잡은 4베이 설계가 적용되며 주부의 동선을 고려한 ‘ㄷ’자형 주방, 다양한 수납이 가능한 주방 팬트리 설계가 제공된다.


인근에 이마트 안성점, CGV 멀티플렉스(예정), 국립 한경대학교, 재래시장, 안성천 등 편의시설 및 교육시설과 인접하고 아양지구 내 대형 일반상업지역과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안성 아양 시티프라디움 입주민 자녀들은 아양지구 내 혁신초, 중, 고등학교, 유치원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지상에 차가 없는 아파트로 설계돼 아이들이 단지 내에서 마음껏 뛰놀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다. 커뮤니티시설로는 보육시설, 경로당, 작은도서관, 피트니스, 실내골프 연습장 등이 들어설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안성 아양지구의 인기에 힘입어 안성 아양 시티프라디움은 선착순 동호 지정분양이 빠르게 진행됐으며 현재 마감을 눈앞에 두고 있다”고 전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안성시 옥산동 44-3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