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산 문현금융단지 내 분양 중인 스트리트형 복합쇼핑몰 'BI CITY몰'이 눈길을 끌고 있다.
'BI CITY'는 문현금융단지 2단계사업으로 783세대 프리미엄 오피스텔과 306실 비즈니스호텔을 건립 중이며 1800석 뮤지컬 전용극장이 있는 새로운 주거, 예술, 문화의 중심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뮤지컬극장뿐 아니라 증권박물관이 협의 중에 있으며 앵커테넌트 도입 예정 시설(대형서점 등)을 통해 풍부한 고객 유입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금융단지 종사자를 바탕으로 고객수요 창출이 기대되면서 상가의 가치가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지리적으로 부산지하철 2호선 국제금융센터역과 가깝다. 또한 문현금융단지 2단계 BI CITY에 이어 문현금융단지 3단계가 준공될 경우 배후수요는 더욱 탄탄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부산 첫 주거와 문화, 예술이 함께하는 복합 쇼핑몰 BI CITY몰은 차별화된 MD콘셉트로 고객이 머물며 누릴 수 있는 독특한 매장을 도입할 예정이다. 지하 1층은 뷰티MD와 전자제품 매장계획으로 유동인구를 흡수한다. 지상 1층은 가족단위 고객을 위한 패션매장과 지역주민을 위한 집객시설, 지상 2층은 증권박물관 계약이 완료될 경우 연 20만명의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키즈카페, 동화책 서점, 아동복 매장 등 어린이 부모들을 대상으로 한 수요흡수가 가능하다.
지상 3층은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F&B존이 마련되며 지상 4층은 1800석 대규모 객석으로 이뤄진 부산 첫 뮤지컬극장과 문화시설, 고급레스토랑, 카페가 들어설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상가의 가치는 유동인구 확보에 용이한 입지, 고객의 수요를 창출할 수 있는 MD구성이 중요하다"며 "BI CITY몰은 독특한 MD와 함께 중도금 전액 무이자, 계약금 10%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BI CITY몰은 대림산업과 유림E&C가 책임시공하며 분양 홍보관은 문현금융단지 내 BIFC몰 2층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