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인터넷면세점, '고객=크리에이터' 전략 먹혔다… 2030여성 사로잡아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신라인터넷면세점, '고객=크리에이터' 전략 먹혔다… 2030여성 사로잡아
신라인터넷면세점의 모바일 상품평 '신라팁핑'의 상품평 건수가 5만개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신라팁핑은 '꿀팁을 쇼핑하다'의 줄임말로 소비자가 면세점 쇼핑 시 상품에 대한 정보를 여러번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해 9월 시작한 서비스다.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 누구나 직접 크리에이터가 돼 사진이나 동영상을 활용해 상품평을 작성할 수 있고 본인이 작성한 상품평을 통해 매출이 발생할 경우 최대 3%까지 현금성 혜택으로 돌려받는다.

신라면세점에 따르면 현재 일 평균 약 7만명, 최대 12만명이 신라팁핑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1만3000개 상품에 대해 5만건 이상의 상품평이 등록됐고 누적 방문자수는 1000만명을 돌파했다. 이 중 1만개 이상의 리뷰가 다른 고객의 구매로 이어졌으며 한개의 콘텐츠가 3000만원 이상의 매출을 발생시키기도 했다.

주요 리뷰 대상 상품이 화장품·향수 카테고리기 때문에 신라팁핑을 이용하는 고객 중 80% 이상이 여성 고객이다. 모든 상품과 경험의 후기를 찾아보는 것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가 주 이용자인 만큼 20~30대 고객이 약 80%를 차지한다.

신라팁핑은 스타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기회의 창 역할도 하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지난해 신라팁핑 전속 크리에이터 150명을 선발했다. 전속 크리에이터가 되면 월 1~5회 팁핑 콘텐츠를 제작하고 그에 따른 고정수입을 받을 수 있다. 신라면세점은 앞으로도 전속 크리에이터들을 선발해 이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신라인터넷면세점은 1만개 상품 리뷰 돌파 기념으로 ▲주제별 추천 상품 리뷰 작성 이벤트 ▲리뷰가 아직 없는 상품의 첫 리뷰 작성 이벤트 ▲동영상 리뷰 작성 이벤트 ▲우수 리뷰 선발 이벤트 등을 2월 한달간 진행할 예정이다.
 

김정훈
김정훈 [email protected]

보고, 듣고, 묻고 기사로 풀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521.76상승 26.118:05 11/28
  • 코스닥 : 816.44상승 6.1918:05 11/28
  • 원달러 : 1293.70하락 10.118:05 11/28
  • 두바이유 : 81.49하락 1.5618:05 11/28
  • 금 : 2040.00상승 27.618:05 11/28
  • [머니S포토] 국토부 원희룡 "검단 합의안 늦어 책임통감… 힘 보탤 것"
  • [머니S포토] 이재명 대표 '간병비 급여화 정책'
  • [머니S포토] 한컴, AI 사업 본격화…한컴 '어시스턴트' 내년 공개
  • [머니S포토] 볼보, 新시대 여는 프리미엄 순수 전기SUV 'EX30' 공개
  • [머니S포토] 국토부 원희룡 "검단 합의안 늦어 책임통감… 힘 보탤 것"

칼럼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