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 당겨 나온 '딸기'에… 편의점 매출 '껑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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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이 딸기샌드위치와 딸기 Berry Much 행사품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GS리테일
모델이 딸기샌드위치와 딸기 Berry Much 행사품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GS리테일
요즘 편의점엔 딸기가 대세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 11월 출시한 GAP인증딸기가 과일 매출을 큰 폭 끌어올리고 있다. GS25가 GAP인증딸기를 첫 출시한 11월16일~12월5일까지의 과일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과일 매출이 48.8% 상승한 것.

GS25는 GAP인증딸기가 지난해 보다 2주 먼저 출시됐으며, 출시와 동시에 과일 매출 순위 Top 3위에 오르는 등의 인기를 끈 것이 과일 매출 상승에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했다.

GS25가 선보인 GAP인증딸기는 농산물 우수 관리 인증 제도인 GAP(Good Agriculture Practices)인증을 받은 딸기로 소비자가 안심하고 구매 할 수 있는 상품이다. 품종은 향이 가장 좋은 설향이며, 당도는 12브릭스 이상의 엄선된 딸기다.

GS25는 GAP인증딸기에 이어 ▲킹스베리 ▲애플딸기 ▲새콤달콤딸기 등 다양한 구성의 딸기를 12월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딸기샌드위치와 특별 기획된 ‘딸기 Berry Much’ 행사도 진행한다. 동절기 빅히트 상품인 딸기샌드위치 출시에 맞춰 딸기 행사도 기획해 딸기 열풍을 이어갈 계획인 것. 딸기샌드위치는 이달 6일 전국 GS25에 출시된다.
 

김설아
김설아 [email protected]

머니S 산업1팀 재계 담당 기자.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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