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일부 해외 플레이어들이 중국 불법 베팅 사이트를 통해 LCK 선수들의 랭크 게임결과에 고의적으로 개입한 것으로 확인됐다. /사진=라이엇게임즈 제공 |
일부 해외 플레이어들이 중국 불법 베팅사이트를 통해 LCK 선수들의 랭크 게임 결과에 고의적으로 개입한 것이 확인됐다. 이 과정에 한국 계정을 도용한 정황도 포착됐다.
14일 라이엇게임즈 측은 이같이 밝히면서 해외 도용이 의심되는 계정을 검수하고 지난 8일 비활성화하는 등 조치를 취했다고 전했다. LCK 선수들의 랭크 게임에 개입할 수 있을 만큼 높은 MMR의 계정(다이아 2 이상) 약 1만개를 우선 검수하고 이후 해외 플레이어로부터의 도용이 의심되는 전체 계정을 추출해 일괄 비활성화했다.
비인가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감지하는 솔루션도 도입했다. 랭크 게임의 승패에 개입하기 위해 해외에서 접속할 경우 높은 핑을 유지한 채 게임을 하게 된다. 해외 플레이어들은 VPN을 통해 한국 서버에 접근하고 비인가 프로그램을 사용해 느려진 핑을 보완한다.
서비스 약관 및 관련 정책에 따라 솔루션에 감지된 플레이어는 그 즉시 게임에서 차단되고 계정이 잠긴다. 감지와 차단은 게임 시작 3분 이내에 완료되므로 해당 플레이어와 매치메이킹된 일반 플레이어는 ‘다시하기’를 선택할 수 있다.
LCK 선수들이 고의 패배 행위를 신고할 수 있는 핫라인을 임시 개설, 운영한다. 팀은 불법 베팅이 의심되는 정황을 포착한 즉시 라이엇 게임즈에 모니터링을 요청할 수 있다.
다만 해당 핫라인은 불법 베팅 사이트와 연계된 고의 패배 행위의 정황을 신고, 모니터링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운영되며 욕설과 부정적인 언행 등 비매너 행위는 이전과 동일하게 게임 내 신고를 통해서만 제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