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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매장에서 배달원이 상품을 건네받고 있다. /사진=이마트24 |
이마트24가 배달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
이마트24는 지난해부터 전국 50여개 점포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 중인 배달 서비스를 올해 1500개 가맹점으로 확대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마트24 전체 점포의 약 30%에서 배달이 가능해지는 셈이다.
이마트24는 업계 최저 수준의 배달료와 차별화된 상품으로 편의점 배달 시장에 도전장을 냈다. 이마트24에서 1만원 이상 주문 시 배달이 가능하며, 배달료는 이마트24를 떠올릴 수 있도록 2400원으로 책정했다.
배달 서비스 상품도 기존 200종에서 450종으로 대폭 확대했다. 이마트24는 시범운영 기간 판매데이터를 바탕으로, 가장 많이 찾았던 행사 상품(1+1, 2+1), 도시락 등 Fresh Food, 피코크HMR, 초저가 민생시리즈, 스무디킹 제조음료 등 450종의 인기 상품에 대해 배달 서비스를 진행한다. 향후 배달 가능한 카테고리를 늘려나갈 예정이다.
이마트24는 배달 앱 ‘요기요’와 협력해 배달 서비스를 확대한다. 배달 권역이 넓어짐에 따라 배달 대행 업체도 ‘바로고’에 이어 ‘부릉’과도 손을 잡았다. 배달 가능 시간은 11시부터 23시까지다.
이마트24는 배달 브랜드인 ‘GoU’(고유 : 빠르고(Go), 편해유(U)의 약자)와 귀엽고 친근한 콘셉트의 배달 캐릭터 ‘다람이’를 개발했다. 움직임이 재빠른 다람쥐를 배달원 캐릭터로 정하고, ‘달음질’의 옛말인 ‘다람’을 캐릭터 이름으로 선정했다. 다람이 캐릭터는 향후 배달 봉투와 스티커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