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게임 콘텐츠 및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하는 ‘네이버게임’을 오는 22일 공식 오픈한다. /사진제공=네이버
네이버가 게임 콘텐츠 및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하는 ‘네이버게임’을 오는 22일 공식 오픈한다. /사진제공=네이버
네이버가 게임 콘텐츠 및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하는 ‘네이버게임’을 오는 22일 공식 오픈한다. 지난해 6월 베타서비스 출시 이후 약 1년 만이다.

네이버게임은 ▲게임사와 유저들을 위한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하는 ‘게임 라운지’ ▲e스포츠 관련 최신 뉴스부터 일정, 경기영상 등을 제공하는 ‘e스포츠’ ▲던전앤파이터·테일즈런너 등 온라인 게임을 제공하는 ‘PC게임’ 등 3개의 서비스로 구성됐다.

공식라운지에 입점할 경우 검색연동·사전예약·마케팅툴 등이 추가로 지원돼 효율적인 게임 홍보는 물론 유저들과의 긴밀하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이에 더해 기존 네이버에서 제공하고 있던 ‘e스포츠’도 더욱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만나볼 수 있다. ‘e스포츠’는 네이버게임으로 통합돼 리그 단위로 영상과 일정을 제공하는 등 탐색 편의성을 강화했으며 앞으로도 사용자를 위한 추가 개편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네이버는 ‘네이버게임’ 공식 오픈을 기념해 내달 18일까지 총 4가지 프로모션(썰풀기, 체험, 공식 라운지, 출석체크 등)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게임 공식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