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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피알이 법인 설립 10년 만에 연 매출 5000억원, 영업이익 1000원을 넘어서며 사상 최대 실적을 썼다.
에이피알은 2023년 연결 기준 매출액 5238억원, 영업이익 1042억원을 기록했다고 지난 21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1.7%, 영업이익은 165.6% 증가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사상 최대다. 영업이익률은 19.9%로 전년 대비 10.0%포인트(p) 상승했다.
실적을 견인한 것은 '메디큐브 에이지알'의 뷰티 디바이스였다. 지난해 에이피알은 국내외 시장에 105만대의 뷰티 디바이스를 판매했다. 2022년도 판매량이 60만대였던 것을 고려하면 1년 사이 약 75% 상승했다. 판매량이 상승함에 따라 매출도 같이 올라 뷰티 디바이스 매출은 사상 처음으로 2000억원을 넘긴 2162억원을 기록했다.
뷰티 디바이스의 성장은 화장품 매출의 동반 성장을 불러왔다. 뷰티 디바이스와 시너지 효과가 강조된 메디큐브 화장품의 판매가 증가했다. 이 밖에도 에이프릴스킨, 포맨트, 글램디바이오(이너 뷰티) 등 화장품 및 뷰티 부문은 전년 대비 21.4% 성장한 2143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해외 매출액은 2052억원을 기록하며 전체 매출액의 39.2%를 차지했다. 에이피알의 해외 매출은 전년 대비 42.8% 상승했다. 특히 2022년 299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던 미국 시장은 2023년 전년 대비 127.3% 성장한 679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미국 다음으로는 일본과 중국이 그 뒤를 이었고 홍콩 및 기타 동남아 지역에서도 매출이 상승했다.
에이피알은 지난해 호실적을 바탕으로 2024년 혁신 뷰티 디바이스 출시와 글로벌 시장 확장을 계속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평택 제2공장 가동을 통해 높아진 국내외 뷰티 디바이스 수요에 대응할 예정이다. 다양한 고객 접점 채널을 통해 해외 시장 점유율 확대를 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