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펄어비스 신작 게임 '붉은사막'이 올해 4분기 모습을 드러낼 전망이다. 차세대 게임 엔진 '블랙스페이스 엔진(BlackSpace Engine)'으로 구현한 광활한 모험과 전투, 신규 콘텐츠를 방대한 오픈월드에 담아내 주목받는다.
게임 업계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TGA에서의 영상이 공개된 이후 2025년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최고의 출시 예정 게임' 기대작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붉은사막은 TGA에 앞서 독일 '게임스컴 2024'에서 최초의 시연 버전을 선보이며 높은 자유도의 전투 시스템과 인터랙티브한 환경 요소를 통해 차별화된 게임 경험까지 예고했다. 이후 프랑스 '파리 게임 위크', 이탈리아 '밀라노 게임 위크' 등 다수 글로벌 게임쇼에서 눈길을 끌었다.
외신을 비롯한 여러 미디어들은 붉은사막을 호평하고 있다. 미국 최대 규모의 스포츠 전문 미디어 ESPN은 "MMO 검은사막으로 이름을 알린(made its name) 펄어비스가 붉은사막을 통해 싱글 플레이어 어드벤처 게임에 도전한다"며 "붉은사막은 자유도가 높고 다양한 요소들을 모아 놓은 야심찬(ambitious) 프로젝트"라고 말했다.
미국 시사주간지 Newsweek도 "펄어비스가 붉은사막의 야심찬 게임플레이(ambitious gameplay) 만큼 흥미로운 스토리도 보여줄지 기대된다"며 2025년 가장 기대되는 게임 리스트에 붉은사막을 언급했다. 이외에도 북미 Game Spot, PCMAG, 일본 Gamewith 등 글로벌 미디어들의 올해 최고의 기대작 리스트에 포함됐다.
펄어비스는 지난해 독일 게임스컴 2024, 트위치콘 샌디에이고, 파리 게임 위크, 밀라노 게임 위크, TGA 등 글로벌 행사에 참여해 전세계 팬들과 미디어를 만나 붉은사막을 시연했다. 올해도 3월 GDC를 시작으로 다양한 게임 행사에 참여하며 붉은사막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붉은사막은 2025년 4분기 스팀(Steam), 플레이스테이션(PS) 5, 엑스박스 시리즈 X|S(Xbox Series X|S), 애플 맥(Mac)에서 만나볼 수 있다. 게이머들은 스팀,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에서 붉은사막을 위시리스트에 추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