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현 이베이재팬 대표가 큐텐재팬을 통해 앞으로 3년 안에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로 30조원의 새로운 가치를 육성하는 프로젝트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구 대표가 14일 오전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2025 큐텐재팬 K뷰티 메가 컨퍼런스'에서 설명하고 있다. /사진=김서현 기자
구자현 이베이재팬 대표가 큐텐재팬을 통해 앞으로 3년 안에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로 30조원의 새로운 가치를 육성하는 프로젝트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구 대표가 14일 오전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2025 큐텐재팬 K뷰티 메가 컨퍼런스'에서 설명하고 있다. /사진=김서현 기자

"앞으로 3년 안에 1조원 이상의 가치를 지닌 K뷰티 브랜드 20개, 1000억원 이상의 가치를 지닌 브랜드 100개, 함께 만들어보시지 않겠습니까.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한 30조원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해 함께 뜻을 펼쳐보지 않으시겠습니까. 저희가 그 마중물이 되겠습니다."

구자현 이베이재팬 대표는 14일 오전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2025 큐텐재팬 K뷰티 메가 콘퍼런스'에서 이같은 계획을 밝혔다.


해당 목표에 대해 구 대표는 "뷰티 브랜드 평가할 때 대략적으로 이익 대비 20~25배로 밸류에이션하고 있다. 영업이익이 5% 나는 회사라고 하면 매출액이 기업 가치가 되는 셈인데 최근 매출액이 5000억원, 1조원 가까이 되는 브랜드들이 몇개씩 나오는 걸 보아 3년 후에는 조단위로 갈 수 있는 회사가 10개 이상은 나올 수 있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이미 시장에서 IPO(기업공개)하거나 매각한 브랜드들이 꽤 나오는데 조 가까운 밸류가 형성된 브랜드가 4~5개 이상"이라고 덧붙였다.

구 대표는 "요즘 한국에서 최고의 인재들은 뷰티 회사에 있다고 한다. K뷰티 선봉장 브랜드사를 필두로 이번 행사를 같이 기획하고 준비한 코스맥스 등 글로벌 ODM 파트너, 수많은 브랜드 운영 파트너들 덕에 효율적으로 시장공략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K뷰티 브랜드, 일본 시장에 알리겠다

14일 오전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2025 큐텐재팬 K뷰티 메가 컨퍼런스' 공동 인터뷰에서 구재현 이베이재팬 대표가 답변하고 있다. /사진=김서현 기자
14일 오전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2025 큐텐재팬 K뷰티 메가 컨퍼런스' 공동 인터뷰에서 구재현 이베이재팬 대표가 답변하고 있다. /사진=김서현 기자

큐텐재팬이 일본의 다른 플랫폼 대비 국내 판매자들에게 가질 수 있는 장점은 국내에 인력이 있어 판매자들과 업무가 쉽다는 점이다. 구 대표는 "이베이재팬은 미국 회사가 100% 가지고 있는 일본에서 일하는 회사다. 이베이재팬의 절반 이상이 한국인이고 한국에 영업, 마케팅, 엔지니어·테크까지 있어 한국 판매자들과 일하기 쉽다"고 설명했다.

이날 구 대표는 큐텐재팬이 일본 최대 뷰티 플랫폼으로 성장한 배경과 현황을 소개했다. 이베이재팬은 2010년 6월 일본에서 큐텐재팬 운영을 시작한 이후 현재 회원 수가 2500만명을 넘어섰다. 컨설팅 회사 베인앤컴퍼니에 따르면 큐텐재팬은 일본 이커머스 시장에서 K뷰티 점유율 25%가량으로 1위를 차지한다.


구 대표는 큐텐재팬 전체 구매자 중 70%가 MZ세대일 만큼 젊은 층이 선호하는 플랫폼이라고 소개했다. 구 대표는 "일본의 젊은 고객들은 사이버 먼데이와 블랙 프라이데이는 몰라도 메가와리는 알고 있다. 일본 고객들에게 K뷰티 신상품을 어디서 맨 처음 접하게 됐냐고 물으면 큐텐을 답하는 고객들이 대부분"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마케팅 투자를 통해 여러 군데의 브랜드를 일본 시장에 알리고 또 새로운 고객들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메가와리는 연 4회 분기별로 진행하는 최대할인 행사다. 지난 8~12일 진행한 메가와리는 ▲첫날 방문자 수 600만명 ▲첫날 라이브 쇼핑 판매 건수와 거래액 각각 7.3만건, 43억원 ▲총거래액 5000억원으로 전년 동기 행사 대비 25% 성장 ▲전체 구매자 수 350만명 ▲판매 상품 아이템 45만 종류 등 성과를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