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성 5인 그룹 올데이프로젝트(ALLDAY PROJECT) 애니 2025.6.23/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혼성그룹 올데이 프로젝트 애니(문서윤)가 화제를 모은 '회장님' 영상에 대해 해명했다.

지난 16일 오후 방송된 MBC 라디오 FM4U '김이나의 별이 빛나는 밤에'에는 올데이 프로젝트가 초청자로 출연했다.


이날 김이나는 "애니 씨가 집에서 라이브 방송을 하는데, 뒤에서 인터폰 소리가 나는 영상이 있지 않았나"라고 운을 뗐다.

앞서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애니의 과거 라이브 방송이 화제가 된 바 있다. 애니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는데, 이때 주변에서 "회장님 들어오십니다"라는 음성이 들렸고, 이에 한 여성은 "네"라고 대답했다.

이에 '회장님'이 애니의 어머니인 정유경 (주)신세계 회장이 아니냐는 추측이 이어졌다.


이와 관련해 애니는 "저도 그게 사실 화제가 될 줄 몰랐다"라며 "엄청 예전 일이다, 그래서 저도 사실 그 상황 자체가 정확히 기억은 안 나서 영상을 다시 보면서 '뒤에 어떤 소리가 나는 거지?' 했는데, 자세히 들어보면 '회장님 들어오십니다'라고 정확히 나오진 않는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게 누군가가 들어온다는 건 맞긴 하는데 팩트를 살짝 짚고 넘어가자면 이게 처음 얘기하는 건데, 3~4년 전 라이브 방송이라 그때는 (어머니가) 회장님이시지 않아서, '회장님 들어오십니다'라고 할 일이 없었다"라고 솔직하게 밝혔다.

애니는 이명희 신세계그룹 총괄회장의 외손녀이자 정유경 (주)신세계 회장의 장녀다. 정유경 회장은 지난해 10월 정기 임원 인사에서 회장으로 승진했다.

한편 애니는 지난달 올데이 프로젝트 멤버로 데뷔해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