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양평군은 지난 28일 쉬자파크 산림교육센터에서 '매력양평군수' 74명을 대상으로 '제1회 양평환경학교' 개교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양평환경학교는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환경교육 인식을 높이고, 지역 주민들이 직접 실천할 수 있는 지식과 역량을 키우기 위해 7월 28일부터 8월 18일까지 매주 월요일 2시간씩 진행되는 환경교육 프로그램이다.
제1회 양평환경교육학교는 지역의 리더인 '매력양평군수'를 대상으로 실시해, 환경보호의 중요성과 환경교육의 필요성을 지역민들에게 널리 알리는 데 중점을 뒀다.
◇양평군지역자활센터-양평문화재단, 자활사업 활성화 업무협약
양평군지역자활센터(센터장 최유진, 이하 자활센터)와 양평문화재단(이사장 박신선, 이하 문화재단)은 지난 28일 양평문화재단 1층에서 양평군 자활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자활센터 '피커커피'가 문화재단 1층 공간에 설치됨에 따라 사업단의 원활한 운영과 시설관리에 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의 대표를 비롯해 양평군 복지정책과와 문화체육과 담당 팀장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활 활성화를 위한 시설, 인력, 서비스 연계 및 사업 유지에 필요한 연결망 구축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양평문화재단, 8월9일 정기 공연 개최
양평문화재단은 다음 달 9일 오후 3시 '별빛물빛 콘서트 in 양평' 8월 정기 공연으로 블루스 밴드 최항석과 부기몬스터의 'Sweet my life'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대한민국 대표 블루스 밴드 최항석과 부기몬스터의 이번 공연에서는 폭발적인 에너지를 지닌 보컬 최항석의 깊은 울림과 퍼포먼스, 그리고 세션의 완성도 높은 연주가 어우러져 관객을 블루스의 매력에 흠뻑 빠지게 할 예정이다.
공연은 초등학생 이상 관람할 수 있으며 양평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29일부터 선착순 예약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