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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리시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의 상반기 고객만족도가 지난해 89.3점 대비 2.2점 상승한 91.5점을 기록했다.
29일 구리시에 따르면 이번 조사는 지난 5월부터 특별교통수단 및 대체 수단을 이용하는 교통약자 90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 등 총 5개 부문, 20개 항목에 대한 설문지 대면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용자들은 직원들의 친절한 태도와 신속한 응대에 대해 높은 만족을 나타냈다. 이 가운데 '서비스 과정' 부문은 전년 대비 4.3점 상승하며 전반적인 서비스 품질 향상을 이끌었다.
세부 항목에서는 '해결절차'가 5.7점, '친절도'가 4.9점, '안내 과정'이 3.9점 상승해 민원 응대와 관련된 전반적인 평가가 크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차량의 편의성과 쾌적성에 대한 평가도 긍정적이었다. 특히 '차량 편의'는 94.8점으로 전년보다 4.5점 상승해, 이동 수단 자체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반면 '요금 적정성'은 83.5점으로 비교적 낮은 평가를 받았다. 이는 저렴한 요금으로 인해 관외 장거리 이용자가 늘어나면서 단거리 이용자들의 대기 시간이 증가하는 등 불편을 겪은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