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이 '기프트카 플레이온'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현대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은 미래 세대의 꿈을 응원하고 건강한 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기프트카 플레이온'(Gift-car PLAY ON)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2010년부터 시작된 '기프트카 캠페인'은 취약계층 창업 지원, 지역아동센터 학습 지원, 헌혈, 응급안전교육 등 도움이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서 차를 활용한 캠페인을 전개하며 사회문제 해결과 공익증진에 기여해온 현대차그룹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 15회째를 맞이하는 '기프트카 캠페인'은 '기프트카 플레이온'이라는 이름으로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초·중·고 소속 유소년 스포츠단을 지원한다.

유소년기의 스포츠 활동은 기초 체력 향상을 통해 신체 발달을 도울 뿐 아니라 공정한 경쟁과 팀워크를 바탕으로 사회성과 협동심을 키우며 집중력과 사고력 향상, 책임감 함양, 정서적 안정 등 다양한 측면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현대차그룹은 유소년기 스포츠 활동의 중요성을 환기시키는 계기도 마련하기 위해 총 30팀의 유소년 스포츠단을 선정, 이동 차와 훈련 용품, 응급키트 등을 지원한다. 스포츠 전문가와 연계한 멘토링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유소년 스포츠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자라나는 아이들이 올바른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기프트카 플레이온 캠페인 등 관련 자세한 내용은 기프트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